[울산빵집 랑콩뜨레] 울산,경주 제과명인의 빵집 랑콩뜨레 추천 빵 (+Plus 빵 맛있게 두고 먹는 방법 / 빵 보관법)
본문 바로가기
카페- 디저트

[울산빵집 랑콩뜨레] 울산,경주 제과명인의 빵집 랑콩뜨레 추천 빵 (+Plus 빵 맛있게 두고 먹는 방법 / 빵 보관법)

by 신기한나라엘리삼 2022. 1. 6.

현대백화점에 들렸다가 빵가게가 눈에 띄었다. 지금은 빵이라면 귀가 솔깃하고 맛을 봐야하는 빵돌이 시기라서 들려본다. 백화점 지하 1층 식당가에는 으레 제과점이 하나씩 있기 마련인데 이 곳 울산 현대백화점 지하1층에 있는 곳은 랑콩뜨레는 제과명인의 빵집으로 좀 더 특별하다. 빵을 먹어보고 맛있어서 후기를 작성하며 찾아보았는데 제과 명인의 베이커리라서 그런지 울산과 경주에도 지점이 이미 여러 개 있으며 장사도 잘 되는 듯 하다. 현대백화점 내에 있는 곳과는 달리 다른 곳은 좀 더 넓고 커피를 마실 수 있게 카페와 같이 운영하는 곳이 많다. 이번에는 랑콩뜨레 울산 현대백화점점을 방문해서 둘러보며 직원이 추천하는 빵을 사서 먹어본 후기를 사진과 함께 남겨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더불어서 랑콩뜨레 방문해서 알게 된 빵 맛있게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같이 남겨본다.

랑콩뜨레 (제과제빵 명인의 베이커리/빵집)

랑콩뜨레를 만든 오너 이석원 제빵명인은 대전에 유명한 빵집인 성심당에서 오랜기간 빵을 만들며 실력을 쌓고서 콩 유산균이라는 독보적인 기술과 자신만의 빵을 만들기 위해서 이 랑콩뜨레를 만들게 되었다고 한다.

대전에 있는 성심당은 전국적으로 유명해서 서울에서도 많이 사 먹고 있는 빵이다. 필자도 대전에 있을 당시에는 자주 들려서 빵을 사 먹었고 선물도 종종 했었다. 이곳 랑콩뜨레에 성심당 출신의 제빵사가 있다니 반가운 마음도 들고 맛에 대한 신뢰도 간다.

 

 

랑콩뜨레 경주/울산 지점 & 본점 위치,주소

랑콩뜨레는 경주 황성점이 본점이며 본점을 포함 경주에 2곳 울산에 5개 지점이 있다. 아래에 간략히 지점과 본점 주소와 영업시간을 기재해 본다. 

출처: 네이버 '랑콩뜨레' 검색 결과

- 랑콩뜨레 구영점: 울산 울주군 범서읍 구영리 855-4 (영업시간 9:00 ~ 22:00) 

- 파파앤썬 by 랑콩뜨레(송정동):  울산 북구 송정동 1178-2 (영업시간 9:30 ~ 21:00)

- 랑콩뜨레 달동점: 울산 남구 달동 1378-1 (영업시간 9:00 ~ 22:00) 

- 랑콩뜨레 현대백화점 울산점: 울산 남구 삼산동 1521-1 현대백화점 (백화점 영업시간과 동일) 

- 랑콩뜨레 황성본점: 경북 경주시 황성동 508-1 신안상가 102호 (영업시간 8:30 ~ 22:00) 

- 랑콩뜨레 금장점: 경북 경주시 현곡면 금장리 369 (영업시간 10:30 ~ 19:30) 

 

 

랑콩뜨레 추천 빵 

이날 랑콩뜨레에 들렸을때는 점심밥을 먹은 이후라서 구경하고 바게트만 사가려고 했었다. 구경을 하다보니 랑콩뜨레가 제과명인이 운영하는 가게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다른 빵들의 맛도 궁금해졌다. 

 

감자보다는 달콤한 고구마가 좋아서 고구마빵을 하나 골라 담아본다. 

 

요즘 핫한 스콘모양의 소금빵 3,000원.

 

백화점에 입점한 방가게라서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다. 빵을 사려는 사람과 구경하는 사람들로 가게가 북적인다. 

 

빵이 진열되어있는 벽 뒤쪽과 카운터 뒤쪽까지 'ㄱ' 자형태로 주방이 있다. 빵이 진열되어있는 곳 보다 주방 공간이 더 커보인다.   

[랑콩뜨레가 추천하는 빵 베스트 10]

명인앙금빵 / 마늘바게트 / 15분양파 / 12곡앙버터 / 홍차브레첼 / 알프스몽블랑 / 크로플 / 크림치즈바질토마토 / 연유크림빵 / 스콘

 

주문한 바게트를 직원이 커팅해주고 있다. 해월당에서는 기계로 커팅을 해주는데 랑콩뜨레는 빵칼로 직접 잘라준다. 그래서 크기가 불규칙하긴 하지만 맛이 변하는게 아니니 상관은 없다. 

 

계산대에서 추억의 찹쌀떡을 2개 골라 담았다. 3일 뒤에 먹었는데도 겉이 마르지 않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사온 날 바로 먹었으면 더욱 맛있었을 듯 하다. 

 

랑콩뜨레에 처음 들려서 어떤게 맛있는지 몰라서 직원에게 추천받아서 산 우유폭탄 '연유미니식빵' 역시 모르면 물어봐야한다. 제대로 부드럽고 달콤하다. 입맛이 까다로운 딸아이도 인정한 부드러움과 달콤함이랄까. 

 

 

빵 보관 방법

랑콩뜨레 카운터쪽에 붙어있는 빵 보관 방법을 찍어봤다. 다른 집에서는 어떻게 보관하지는 모르겠지만 대부분 필자의 경우에는 상온에 뒀다가 그때 그때 먹고 많이 굳거나 상했다 싶으면 버리기도 한다. 빵을 보관할때는  따뜻한 빵과 오래 보관해야 하는 경우를 구분해야 한다는데 아래 방법을 참고해서 보관해 먹으면 굳거나 상하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겠다. 

* 빵은 구입 후 바로 먹는게 좋지만 보관해야 한다면 "냉동"으로 보관해야 오래도록 맛있는 빵을 먹을 수 있다. 

- 냉장보관시 (냉장건조 주의): 1~2 일만 보관: 냉장고에서 장기간 건조시 수분이 증발해서 빵이 딱딱해진다. 

- 따뜻한 빵: 뜨거운 열로 인해 빵이 식으면 눅눅해져서 식감이 떨어진다. 포장지를 열고 보관한다. 

- 일반 빵은 서늘한 곳에 2~3일 보관 가능 

- 야채류, 슈크림, 생크림, 카스테라, 샌드위치 냉장 보관

- 여름철에는 냉장보관하고 2일 이상 보관시 냉동 보관 권장

 

* 냉동빵 해동 & 맛있게 먹는 방법 

실온 해동 30~40분 후 아래 방법 중 1가지 선택 

- 가열된 후라이팬 1~2분 

- 150도 예열 된 오븐에서 2~3분 

- 전자레인지 30초 ~ 1분 

 

 

랑콩뜨레 후기

직원이 추천해준 연유미니식빵은 랑콩뜨레 베스트 10에도 들어있다. 얼마전 방문했던 제빵명인이 만든 해월당에서도 BEST 5로 추천하는 빵이 있어서 다 맛보고야 말았었는데 이곳도 우연히 방문했지만 추천받아 맛본 빵이 괜찮았기 때문에 나머지 빵들의 맛도 궁금해졌다. 다시 방문할때마다 베스트10 리스트에 있는 빵을 몇 개식 사서 맛 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