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송정 맛집] 바다 뷰의 야외 테라스 그리고 와규 소고기와 샤브샤브가 맛있는 튼튼식당
본문 바로가기
외식-집밥

[부산 송정 맛집] 바다 뷰의 야외 테라스 그리고 와규 소고기와 샤브샤브가 맛있는 튼튼식당

by 신기한나라엘리삼 2023. 11. 6.

 

오래전, 지금의 아내와 연애를 하던 당시 자주 다니던 부산 맛집 있다. 입이 유난히 짧았던 아내가 이 식당에서 만큼은 밥 두 공기씩을 뚝딱 먹어버릴 만큼 맛있게 먹었고 좋아하던 곳이라 자주 다녔었다.

그 식당을 부산에 들렀다가 오랜만에 다시 가 보았다.

식당 이름 치고는 조금 특이한 튼튼식당. 부산 송정이 본점이며 광안리에도 지점이 생겼다. 송정과 광안리에 있는 두 식당 모두 바다에 접해 있기에 시원하게 탁 트인 바다뷰를 보며 식사를 할 수 있어서 좋다.

뷰만 멋진 것이 아니다. 음식잠의 본질인 음식이 깔끔하고 시원, 그리고 담백하게 맛있다. 진정한 맛집 부산 송정 튼튼식당 그 후기를 생생하게 작성해 본다.

샤브샤브와 와규모듬

 

 

튼튼식당 (와규 고기/샤브샤브)

송정본점

부산 해운대구 송정광어골로 85 / 해운대구 송정동 446-3 

전화: 0507-1442-5554

영업시간: 11:30 ~22:00 (브레이크타임 없음/라스트오더 20:30)

휴무일: 없음

 

[메뉴]

샤브+스페셜세트 36,000

샤브+튼튼세트 28,000

샤브+와규모듬 29,000

샤브+와규등심 28,000

 

광안 튼튼 식당

송정본점: 부산 수영구 광안로62번길 39 3층 / 광안동 193-4

전화: 0507-1498-5552

영업시간

~: 11:30 ~22:30

토일: 11:00~22:30

휴무일: 없음

 

[메뉴]

샤브+스페셜세트 29,500

샤브+불고기 21,000

샤브+와규모듬 26,000

샤브+차돌박이 20,000

 

 

주차장

튼튼식당 식당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지만 매우 협소하다. 

 

이렇게 식당 입구 앞쪽에 주차를 할 수 있는데 4대의 차를 댈 수 있는 정도이다. 주차장이 아쉽다. 식당 앞에 자리가 있다면 주차를 하고 아니면 이웃 식당 브레이크 타임일 때는 옆 식당에 주차를 해야 한다. 

 

 

식당 들어가기 

주차를 하고 빨간색 식당 건물로 들어간다. 빨간색 건물이라 멀리서도 눈에 띌 뿐만 아니라 뭔가 촌스러우면서도 감각적인 느낌이 든다. 

입구에서 카운터를 지나 좁은 통로를 지나간다. 

 

통로를 나오면 이렇게 넓은 내부 홀이 보인다. 

 

메뉴

비어있는 테이블 한자리에 앉는다. 테이블에는 특이하게 생긴 불판이 놓여있다. 고기도 굽고 찌개와 샤브샤브도 끊일 수 있는 만능 불판이다. 

건물 색깔과 깔맞춤 한 튼튼식당 메뉴판이다. 

 

테이블에 메뉴판이 미리 올려져 있다.  자세한 메뉴와 구성은 위 메뉴판을 참고하자. 

이날은

주문은 항상 먹던 대로 튼튼세트로 주문한다. 튼튼세트 구성은 샤브 + 와규등심 + 와규모듬 + 와규우삼겹이다. 

 

 

식당 내부

음식을 주문하고 식당 내부와 테라스를 둘러본다. 

밑반찬 코너. 셀프바가 아니다. 밑반찬이 부족할 때 말하면 가져다주신다. 

홀 테이블에 앉아서 주방 쪽을 보면 이렇게 보인다. 멀바우 색의 나무와 시멘트벽돌로 인테리어를 해 고급스러우면서도 모던한 느낌이 든다. 

 

테라스로 나가보았다. 바다가 보이는 테라스에는 튼튼식당 간판도 있다. 포토존인가 싶다. 밤에 조명이 켜 진다면 더욱 멋질 것 같다. 

 

야외 테라스에서는 반려동물 동반 식사가 가능하다. 

 

튼튼식당 옆으로는 투썸플레이스 카페가 있다. 테라스에서  옆을 보면 이렇게 카페를 올려다 볼 수 있다. 

 

튼튼식당 샤브70 & 와규모듬세트 X 2인 상차림

음식을 주문하면 가운데에 된장찌개와 샤브샤브 육수를 부어준다. 고기불판과 함께 같이 데워지기 때문에 계속해서 끊이며 먹을 수 있다. 

 

소스와 밑반찬들이 나오고 이런 식으로 세팅이 된다. 

 

드디어 고기가 나왔다. 샤브샤브 고기와 와규이다. 선홍색빛깔을 띠고 있어 신선한 고기임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소고기 마블링도 잘 되어있고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상차림이 다 되면 이렇게 보인다. 깔끔 먹음직스럽다. 아래쪽 작은 접시의 고기는 서비스로 받은 어린이용 불고기이다. 

 

가운데서는 된장찌개과 샤브샤브 육수가 끓고 있다. 양쪽 끝 날개 불판위에 소고기를 익혀가며 먹고, 된장찌개와 샤브샤브도 함께 먹을 수 있다. 와규 모듬의 고기가 상당히 부드럽고 맛있어서 정신없이 구워서 먹었다. 아이도 맛있는지 구워서 내어주는 족족 잘 먹는다. 

와규를 구워서 먹다가, 샤브샤브 야채와 육수를 한 번씩 먹으면 속도 풀리고 개운함으로 입맛을 다시 북돋와 준다. 

 

 

튼튼식당 방문 후기

왜 이렇게 오랜만에 들렸을까. 이 맛을 잊고 지냈었다니 아쉽기도 하고 다시 찾아 맛 보니 예전만큼, 아니 예전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맛을 느낄 수 있었다. 알고 보니 고기 등급을 더 높은 걸 사용한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샤부샤부 고기보다 와규모둠을 상당히 맛있게 먹었다.

와규와 샤브를 함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식당, 여기에다가 플러스 멋진 바다뷰까지 겸하고 있으니 아이와 함께 밥 먹기에도 연인이 데이트하기에도 좋은 맛집으로 추천하며 이만 글을 마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