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 성안동 맛과 분위기 좋은 카페 (카페 살구, 디저트 맛집, 분위기 맛집)
본문 바로가기
카페- 디저트

울산 중구 성안동 맛과 분위기 좋은 카페 (카페 살구, 디저트 맛집, 분위기 맛집)

by 신기한나라엘리삼 2021. 2. 18.

거리두기단계가 1.5단계로 하향됨에 따라 그동안 포장, 배달만 되었던 카페에서 실내에서도 먹을 수 있게 되었다.

요즘은 재난문자로 거리두기 단계가 안내되고 있지만 일일이 찾아보고 기억하기가 쉽지 않으니 카페같은 시설을 이용, 방문하고자 할때면 사전에 영업하는지와 시간, 실내 음식물 취식이 가능한지를 알아보고 가는것이 좋겠다. 

 

 

 

거리두기단계가 1.5단계로 하향됨에 따라 그동안 포장, 배달만 되었던 카페에서 실내에서도 먹을 수 있게 되었다. 

요즘은 재난문자로 거리두기 단계가 안내되고 있지만 일일이 찾아보고 기억하기가 쉽지 않으니 카페같은 시설을 이용, 방문하고자 할때면 사전에 영업하는지와 시간, 실내 음식물 취식이 가능한지를 알아보고 가는것이 좋겠다. 

 

단계별 중점관리시설 방역 강화 방안

지역별 사회적 거리두기 현황

ncov.mohw.go.kr/regSocdisBoardView.do?brdId=6&brdGubun=68&ncvContSeq=495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정식 홈페이지로 발생현황, 국내발생현황, 국외발생현황, 시도별발생현황, 대상별 유의사항, 생활 속 거리 두기, 공적마스크 공급현황, 피해지원정책, 홍보자료, FAQ, 관

ncov.mohw.go.kr

 

오랜만에 딸아이와 유치원 하원 후 멀지 않은 카페로 음료랑 디저트를 먹으러 들렸다.

필자가 들렸던 곳은 성안동에 카페살구라는 곳으로 음료도 괜찮지만 디저트류가 꽤나 훌륭하다.

딸아이는 달달한 좋아하지만 빵류를 좋아해서 빵이 맛있는 곳을 고르다보니 이곳으로 가게 되었다. 

 

https://place.map.kakao.com/1294291532

 

카페살구

울산 중구 성안1길 137 2층 (성안동 472-11)

place.map.kakao.com

지도를 보면 알겠지만 카페살구 건물 양 옆으로 스타벅스와 골든드롭이라는 카페가 있다. 이렇게 세개의 카페가 나란히 있지만 각각 나름의 개성과 느낌이 달라서 취향별로 선택해서 가는 재미도 있을 것이다. 

 

카페살구는 건물 2층이며 1층에 건물 주차장이 있지만 그리 넓지않아 건물주차장에 자리가 없다면 앞 도로변에 주차를 하고 올라가면 된다.

 

카페 입구와 건물 주차장

건물 입구 입간판은 밤에 불이 들어온다. 날씨 좋은 봄날 해질 무렵와서 가볍게 산책하고 들리면 더 감성적인 카페 분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추운 날씨였지만 계단에 장식되어있는 꽃을 보며 조만간 올 봄을 생각하면 걸어 올라가본다.

 

먼저 카운터로 가면 주문는곳 바로 옆에 메뉴판과 함께 보기좋게 메뉴 사진이 보인다. 

 

우리는 이번에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생딸기라떼를 주문학하고 디저트로는 크로플을 주문했다.

주문후에 자리를 잡고 기다리면서 카운터 주변을 구경한다.

카운터 오른편에 있는 귀여운 그립톡
마스크 목걸이

카운터 맞은편에 음료용 물과 종이컵 냅킨 등이 구비되어있다. 

 

구경하고 자리에 앉아서 조금 있으니 진동벨이 울리고 먼저 음료가 나왔다.

나무쟁반에 주문한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생딸기라떼가 나왔다. 디저트를 주문했기에 포크도 준비해줬으며 어린이용 포크로 세심하게 챙겨줬다.

 

커피 한 모금 마시고 있으니 크로플이 나왔다. 음료는 벨이 울리면 직접접 가가지고 와야하며 디저트는 자리로 가져다 준다. (크로플 8,000원) 

딸기가 2개 올려져 있는데 딸기를 좋아하는 딸아이가 하나는 먼저 맛보았다. 

크로와상의 부드럽고 쫄깃함 식감과 차갑고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로플. 아이는 아이스크림을 좋아해서 아이스크림만 골라 먹을줄 알았는데 빵까지 연신 맛있다면 잘 먹는다. 

 

카페살구에는 살구나무가 있다
위트있는 문구

음료와 디저트를 먹으며 카페 내부를 둘러보았다. 일률적인 디자인이 아닌 테이블마다 컨셉이 있고 분위기가 달라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화장실가는 길에 장식되어있는 장난감 병정. 남녀 구분 잘 해서 들어가는지 감시하고 있으니 실수하지 말자.

 

화장실들어가는 길에 무릎담뇨도 준비되어있다. 

야외 테이블도 마련되어있어서 날씨가 조금만 풀리면 담뇨챙겨서 바깥공기 마시며 커피를 즐길 수도 있겠다.

 

 

문을 열고 테라스로 나가보았다. 날씨가 추워 테이블에 사람은 없지만 따뜻한 봄에 바깥공기 마시며 커피 한잔하기 딱 좋을것 같다. 

밤에 오면 야외 조명이 만들어주는 은은한 분위기에 야경도 함께 즐길 수 있을것이다. 

이번 봄에 따뜻한날 해질무렵 야경보러 다시한번 와야 겠다.

 

 

카페살구의 야경이 궁금하다면 아래 불로그를 참고하기

https://f114.tistory.com/25?category=964216

 

울산 중구 성안동 맛과 분위기 좋은 카페 낮, 밤 비교 (카페살구 디저트 맛집, 분위기 맛집. 이번

울산 중구의 작은 동네인 성안동에는 분위기 독특하고 디저트, 커피가 맛있는 커피숍이 은근히 많다. 특히 커피숍 3개가 나란히 있는 곳이 있는데 필자는 이곳을 커피 거리라고 부른다. 이곳에

f11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