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 호텔, 아이와 여행하기 좋았던 숙소 한화 마티에 오시리아 프레스티지 객실 & 뷰 & 숙박료/요금 정보
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방문기

부산 기장 호텔, 아이와 여행하기 좋았던 숙소 한화 마티에 오시리아 프레스티지 객실 & 뷰 & 숙박료/요금 정보

by 신기한나라엘리삼 2022. 7. 31.

아이의 여름방학을 맞이해 한번쯤 먹고 쉬며 물놀이 할 수 있는 곳으로 여행을 가고자 수영장이있는 호텔을 알아 보았다. 지인과 일정을 맞추고 장소를 검색해 부산 기장 마티에 오시리아 콘도, 리조트에 1 2일 일정으로 다녀왔다.

마티에 오시리아는 한화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5성급 호텔의 시설이 갖춰져 있고 객실 내부에 리조트에서 볼 수 있는 간이 주방과 인덕션이 있다. (단, 객실내 취사 불가로 인덕션은 사용불가, 수도는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지인과 우리 가족이 편안하고 즐겁게 1박 머물고 온 마티에 오시리아 프레스티지 객실 후기와 정보를 올려본다.

마티에 오시리아 리조트 & 콘도

전화: 051-983-5500 

주소: 부산 기장군 기장읍 동부산관광7로 17 호텔동 마티에 오시리아  / 시랑리 736 

객실: 전부 6개의 객실 타입 특징: 한화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부산 기장,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위치한 200객실의 숙소이다. 부대시설로는 25층 레스토랑과 26층의 라운지와 수영장이 있다. 

 

마티에 오시리아 객실 타입

마티에 오시리아 객실은 총 6개의 룸 타입이 있다. 아래에 면적이 작은 타입부터 넓은 타입 순서대로 정리해 보았다. 

  • 컴포트 슈페리어 (최대 2인)

출처: matie.com

 

  • 컴포트 디럭스 더블/트윈 (최대2인)

출처: matie.com

 

  • 마티에 스위트/오션뷰 (최대 4인)

출처: matie.com

 

  • 마티에 프레스티지 (최대4인)  

출처: matie.com

 

 

위 6개의 룸 타입중 객실에서 바다가 보이는 타입으로는 마티에 스위트 오션뷰와 프레스티지 2개이다.  

 

객실 타입별 숙박료/가격

이번에는 객실 타입별 숙박료/요금을 정리해 본다. 숙박료는 성수기/비수기 그리고 평일과 주말 여부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어디를 통해서 예약을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알아두어야겠다.

숙박료는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네이버 숙소 기준으로 정리해 본다.  


마티에 컴포트 슈페리어 숙박요금/가격

출처: naver.com 슈페리어 객실 요금

156,000원 ~ 313,000원 


마티에 컴포트 디럭스 더블/트윈 숙박요금/가격

출처: naver.com 컴포트 디럭스 객실 요금

186,000원 ~ 343,000원 


마티에 스위트 숙박요금/가격

출처: naver.com 마티에 스위트 객실 요금

239,000원 ~ 478,000원 


마티에 스위트(오션뷰) 숙박요금/가격

출처: naver.com 스위트 오션뷰 객실 요금

 269,000원 ~ 508,000원 


마티에 프레스티지 숙박요금/가격

출처: naver.com 마티에 프레스티지 객실 요금

304,000원 ~ 609,000원 

 

마티에 오시리아 호텔은 컴포트 슈페리어 객실타입의 평일 기준으로 가장 낮은 가격이 156,000원으로 10만원대부터 가장 비싼 프레스티지 주말 기준 609,000원으로 60만원대까지 편차가 크다. 

같은 객실 타입도 성/비수기인지와 평일과 주말 여부에 따라 숙박비가 2배 차이가 난다. 

필자는 이번에 지인이 한화 회원권으로 할인을 받아 프레스티지 객실 주말숙박을 30% 정도 할인된 43만원에 이용할 수 있었다. 결코 저렴한 요금은 아니었지만 7월말 성수기에 주말인 것을 감안하면 객실을 예약할 수 있었다는 것만하더라도 감사할 따름이었다. 

 

 

마티에 프레스티지 객실 뷰 & 후기

거실에서 바라본 바다

마티에 프레스티지 객실은 침실2개, 욕실2개, 거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83㎡ 로 약 25평 정도 된다. 더구나 프레스티지는 전 객실이 오션뷰로 거실에서 전면으로 바다가 보인다.  거실 쇼파 앉아서 바라보는 바다가 참 인상적이고 멋지다. 

 

침실은 전부 2개로 1개는 더블베드, 나머지 한개는 트윈베트가 놓여있다.  

트윈베드는 바닥에 프레임이 고정되어 있어서 붙일 수가 없어서 아쉬웠다. 침구는 상당히 깨끗했고 편안했다. 

 

2개의 욕실은 더블베드방에 욕조가 욕실이 있고 거실 복도에 나머지 1개의 욕실이 있다.  

방에 딸려있는 욕실의 욕조. 

 

욕실은 샤워부스와 용변보는 곳이 분리 되어 있고 세면대가 욕조 반대편에 위치해 있는 구조이다. 

 

냉장에고 비치된 맥주와 물은 무료제공으로 마셔도 된다. 전자렌지는 없으며 전기포트(커피포트)가 있어서 컵라면을 먹거나 객실에 무료 제공되는 모모스 커피나 레드팟 티를 타 마실 수 있다. 스낵 2개도 객실에 포함되어 있어 저녁에 맥주 안주로 먹는다.

 

[마티에 오시리아를 예약했다면 알아야할 정보! 팁]

마티에 오시리아에는 수영장이 있는데 이곳이 인원 제한(50명~60명?)으로 이용객이 몰리면 기다려야하거나 이용을 못 할 수도 있다. 

우리가 체크인 했던 시간이 3시 30분이 었는데 체크인때 벌써 수영장에 대기가 있으니 수영장을 이용할 생각이라면 올라가면 바로 대기를 걸어두라고 직원분이 알려주었다. 

아이가 물놀이 할 수 있게 수영장이 있는 호텔을 찾아 온 것인데 수영장을 이용 못 한다면 아이의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닐 것이다. 바로 대기를 걸어두었고 희망을 갖고 기다렸지만 6시까지도 연락이 없었다. (순서가 되면 휴대폰과 객실로 전화를 걸어 알려준다) 다행히 6시 30분정도에 연락이 왔고 바로 준비해서 올라가 1시간 조금 넘게 물놀이를 할 수 있었다. 

마티에 오시리아 호텔 수영장은 26층에 있으며 수영장 운영시간은 오전 11시 ~ 오후 8시까지이다. 단 입장은 7시까지이므로 대기중이라면 7시까지는 들어가야 마감시간인 8시까지 놀 수 있다. 

한줄로 요약하자면 수영장 인원수 제한이 있으니 수영장을 이용하려고 한다면 빠른 체크인 후 바로 수영장 대기부터 걸자. 

 

여기까지 여름방학을 맞이해 부산 기장에 새로 오픈한 마티에 오시리아 호텔에 다녀온 후기와 객실 가격과 정보를 정리해 보았다. 새로 생긴 숙소인 만큼 후기와 정보가 많이 없어서 숙소 선택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본 글이 부산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며 마무리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