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스마트 전동 암막 블라인드 구매 & 사용 후기 (가격ㅣ리모컨 작동 거리 & 완충시 사용 시간)
본문 바로가기
전원주택짓기-인테리어

이케아 스마트 전동 암막 블라인드 구매 & 사용 후기 (가격ㅣ리모컨 작동 거리 & 완충시 사용 시간)

by 신기한나라엘리삼 2022. 9. 10.

집에 큰 창문이 있다면 밖에 나가지 않고도 바깥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날씨가 추울때는 따뜻한 햇볕을 집안으로 들일 수 있어서 좋다. 하지만 때로는 더 자고 싶은 아침이나 뜨거운 여름의 햇볕까지도 집안으로 들이기에 싫을 때도 있다. 그리고 외부에 보이고 싶지 않은 사생활 또한 여과없이 노출시킨다.

그렇다고 창문을 아예 없애거나 막을 수는 없는 노릇. 창문의 좋은 점은 가져가고 나쁜 점은 막아줄 수 있는 장치가 필요하다.

이런 역할을 해주는 장치로 커튼을 많이 해왔었지만 커튼은 무겁고 한번씩 빨아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세탁할 필요가 없는 블라인드로 설치하기로 하고 여러 제품을 알아보았다.

그리고 선택하게 된 이케아의 스마트 무선 암막블락인드 퓌르투르 구입 가격과 설치 후기를 작성해 본다.

이케아 매장  전시 블라인드

커튼 vs 블라인드  

게으른 필자는 번거롭고 귀찮은걸 피해 다닌다. 물건을 살때도 내가 혜택을 보고 편하기 위해 사는 것인 만큼 어느 제품이 가장 나를 안움직이게 하고 편하게 할 수 있을까를 생각해서 고른다.

햇볕을 차단해줄 아이템을 고를 때도 과거에는 커텐을 사용했지만 계절마다 바꿔 달아줘야하는 번거로움, 그리고 세탁해줘야하는 귀찮음이 있어 블라인드로 결정하게 되었다. 

 

 

나를 편하게 해줄 전동 블라인드 

기술의 발달 덕분에 사용하기 편리하게 나온 블라인드 제품이 많다. 예전과 같이 손으로 줄을 드르륵 드르륵 잡아당기는 제품도 있지만 그런 제품은 눈에 들어오지도 않는다. 

리모건으로 작동하는 스마트 전동 블라인드에 선 따위는 없다. 침대에 누워서나 쇼파에 앉아서 리모컨으로 버튼만 누르면 작동하는 똑똑 제품이다. 다만 가격은 조금 비싸다. 

 

 

이케아 전동 블라인드 가격 

여러 블라인드 브랜드 중 이케아로 선택을 했다. 매장에 진열되어있는 제품 가격을 보니 149,000원 ~ 199,000 다양하다. 그리 비싸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착각이었다. 

집에 블라인드를 설치할 곳이 3군데 [안방, 거실, 다이닝룸] 이다. 위 블라인드 가격은 1개당 가격으로 한곳에 설치를 하려면 1쌍, 그리니까 2개가 필요한 것이다. 3군데 다 설치하려면 6개가 필요하고 가장 저렴한 가격인 149,000원 제품으로 계산하면 총 894,000원이 된다. 거의 백만원에 육박한다.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돈을 지불해야 한다. 제품을 선택하기는 했지만 얼마나 제대로된 제품인지 검증이 되지 않았기에 먼저 거실에만 한쌍을 사서 사용해 보기로 한다. 

 

 

이케아 전동 블라인드 종류 / 사이즈 

이케아 전동 블라인드는 카드릴리와 퓌르투르 이렇게 2종류가 있다. 이름이 너무도 멋져서 잘 기억 되지 않는다. 이 두가지 제품중에 햇볕을 완전 차단할 수 있는 암막 블라인드는 퓌르투르 제품이다. 카드릴리는 햇볕을 어느정도 차단시켜주지만 완전히 차단되지는 않는다. 

사이즈는 5가지로 가로 60cm/80cm/100cm/120cm/140cm 이며 (높이)길이는 195cm 로 동일하다. 가격은 사이즈가 작은 제품이 저렴하고 사이즈가 큰 제품이 더 비싸다. 그리고 카드릴리, 퓌르투르 두 제품의 가격은 동일하다. 

 

 

암막블라인드, 스마트/무선 배터리식 퓌르투르 (사이즈 140 x 195 cm) 

블라인드를 설치할 거실의 창문 크기를 재보고 가장 큰 140 x 195 cm 사이즈로 2개를 구매했다. 창문틀 위쪽에 브라켓과 피스를 박아서 설치를 해야해서 조금 애를 먹었다.

참고로 이케아 블라인드 제품안에는 다른 모든 것은 들어있지만 나사못은 들어있지 않으니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벽에 고정하는 나사가 들어있지 않는 이유는 설치하는 벽의 다양성 때문이라고 한다. 설치하려는 벽이 시멘트인지 나무인지에 따라 알맞은 나사를 사서 설치 할 수 있도록 한다. 

 

무선 전동 블라인드 배터리 충전시간 / 리모컨 작동거리 / 완충시 사용기간 

설치할때도 나사가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바로 설치할 수 없는데 설치를 완료 후에도 바로 사용할 수가 없다. 배터리를 충전해야지 비로소 사용할 수가 있다. 배터리 충전하는데 약 4~ 6시간 정도가 걸린듯 하다. 

이렇게 충전을 하고 리모컨으로 블라인드가 잘 작동하는지 테스트 해 본다. 리모컨 사용 거리는 막힘이 없을때 거실 반대쪽 끝에서도 잘 작동 된다. 4~5M 는 무리 없이 잘 작동한다. 

이렇게 한번 충전을 하고 하루 2번정도 사용을 하였을 경우 4개월 뒤 충전을 한차례 해주었다. 

[요약정리]

배터리 충전시간: 4~6시간 

리모턴 작동 거리: ~5M 이내

완충시 사용 기간: 3~4개월  

 

사용후기 

이케아 암막 블라인드 퓌르투르를 구매해 사용하며 불편함은 초기에 설치와 작동 셋팅하는 것 말고는 없다. 리모컨 작동 범위도 넓고 배터리 충전시 사용기간도 상당히 길어서 재충전에 대한 불편함을 거의 느끼지 못 했다.

굳이 단점을 찾아보자면 블라인드가 작동할때 모터가 돌아가며 나는 소리가 있는데 크지 않지만 조용한 집안에서는 약간 신경쓰일 정도로 들린다는 점. 그리고 수동으로 올리고 내리는 블라인드보다 속도가 느려 점 정도이다. 

단점은 억지로 꼽아 본 것이며 그외 색상과 디자인도 훌륭하고 사용상 편리하기에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으며 편리한 전동 블라인드를 찾고 있다면 이케아 퓌르투르 제품을 추천하며 글을 마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