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건 사기전 쉽게 가격비교하기 [빠르고 편리한 네이버 QR바코드 사진 기능]
본문 바로가기
상식-꿀팁

물건 사기전 쉽게 가격비교하기 [빠르고 편리한 네이버 QR바코드 사진 기능]

by 신기한나라엘리삼 2022. 4. 12.

물건 살 때 집밖으로 차를 타고 나가서 대형마트나 시장과 같은 오프라인 매장을 주로 이용하는가? 아니면 집에서 스마트폰으로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편인가?

필자는 생각해보니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물건 구매 비율이 64 정도 되는 듯 하다. 예전에는 압도적으로 오프라인의 물건 구매비율이 높았지만 온라인 배송의 편리함과 인터넷 구매에서 신뢰가 쌓이다 보니 점차 온라인 구매하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가령 예전에는 신선식품은 무조건 눈으로 보고 사야한다고 생각했지만 이제는 인터넷에서도 싱싱한 제품으로 잘 골라서 빠르게 배송해주기에 온라인 구매로 대체한 대표적인 예 이다.

하지만 아직까지 마트에서 카트를 끌고 다니며 물건을 보고, 고르는 즐거움도 있기에 오프라인 매장도 꾸준히 이용하고 있다. 이렇게 마트에서 물건을 살 때 내가 사려는 물건이 다른 곳에서는 얼마에 파는지 궁금할때가 많다. 이 마트에서는 할인한다고 써 붙여져 있는데 정말 싸게 사는게 맞는 것일까? 의심이 들 때도 있다.

마트에서는 항상 궁금하다. 다른데서는 얼마지? 

온라인으로 물건을 사는 횟수가 많아지고 있다지만 온라인에서는 오프라인 매장을 대체할 수 없는 즐거움이 있다. 

바로 마트에서 카트를 끌고 다니며 물건을 직접 보고, 고르는 즐거움이다. 코로나 이전에는 시식을 할 수 있는 즐거움도 있었지만 이것을 빼더라도 쇼핑을 한다는 즐거움은 온라인에서는 대체 할 수 없는 오프라인 매장의 큰 장점이다. 

 

이렇게 즐거운 오프라인 쇼핑을 하면서도 제일 먼저 관심이 가는건 가격이다. 가격표를 보고 이 물건이 여기서 사면 싸게 사는걸까? 다른 매장에서는, 인터넷에서는 얼마에 팔까? 항상 궁금하다. 

 

검색창 열고 검색? NO 스마트폰 카메라로 OK 

내가 관심있고 사려는 물건의 가격이 저렴한 것인지, 다른 곳에서는 얼마에 파는지 궁금할때 우리는 스마트폰을 꺼내 들고 검색을 한다. 그런데 검색을 하자니 물건 이름은 동일하더라도 2개 묶음인것이 있고 용량도 다른 것이 나오며 같은 제품으로 가격을 비교하기가 어렵다. 

그럴 필요없이 네이버에있는 QR바코드로 들어가 사진을 찍을 필요도 없이 카메라만 물건에 가져다 대면 같은 제품으로 가격을 바로 비교해 볼 수 있다. 

 

네이버 'QR바코드' 사진찍어서 물건 가격비교하는 방법

이제부터 물건 가격 빠르고,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다. 매우 간단하고 쉬우니 아래 사진의 순서대로 한번만 따라해보면 다음부터는 다른 사람도 척척 가르쳐 줄 수 있을 정도가 된다. 


1. 네이버 실행

스마트폰에서 네이버에 들어가면 메인 화면 아래쪽에 사진에 표시해둔것과 같이 초록색의 동그라미가 보인다. 이를 클릭하자. 


2. QR바코드 실행

초록색 동그라미를 클릭하면 이렇듯 동그라미가 커지며 여러 메뉴가 보인다. 사진에 표시해둔 'QR바코드'를 터치한다. 


3. 물건 바코드 or QR코드 찾기 

내가 가격비교를 하려는 물건의 바코드나 QR코드를 찾는다. 대부분 포장지 아래쪽에 보면 찾을 수 있다. 


4. QR바코드 카메라로 스캔하기

실행된 QR바코드 카메라 모드에서 가격을 알아보려는 물건의 바코드나 QR코드를 가져다 대면 된다. 사진을 찍을 필요도 없다. 그냥 카메라만 가져다 대면 알아서 자동으로 바코드를 인식한다. (원래는 렌즈의 네모부분에 바코드가 들어가도록 해야지만 꼭 네모안에 안들어와도 잘 인식 된다)

바코드가 인식되면 진동과 함께 화면 상단에 해당 물건이 나오는데 이를 터치하자. 


5. 대상물 검색 완료 

해당 물건이 네이버에서 검색되어 가격과 함께 나온다. 가장 낮은 가격이 상단에 올라와 있으며 스크롤을 내리면 여러 판매처서 판매되고 있는 가격을 볼 수 있다. 

 

 

서울우유 가격 비교해보기 

집에 있는 서울우유 통이 있어서 실험해 보았다. 

서울우유 페트병 아래쪽보니 바코드가 있다. 

 

집에 있는 서울우유와 동일한 용량인 2.3L의 인터넷 판매요금이 검색되어 나온다. 마트에서 6,800원에 샀는데 인터넷 가격은 9,890원으로 더 비싸다. 인터넷에는 배송비가 붙어서 저 요금이 나오는것 같다. 

 

여기까지 대형할인 마트와 같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즐거운 쇼핑을 할때 내가 사려는 물건이 싼 건지, 인터넷에 팔고 있는 가격이 얼마인지 궁금할때 빠르고 간편하게 비교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물건 사기전 가격 비교로 즐거운 쇼핑과 더불어 알차면서도 실속까지 챙겨기도록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