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10味 칠성 반고개 무침회 납작만두 밀키트 후기
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구매후기

대구10味 칠성 반고개 무침회 납작만두 밀키트 후기

by 신기한나라엘리삼 2022. 4. 17.

대구에서 유명하고 맛있는 음식하면 바로 막창이 떠오른다. 그런데 대구에 막창만큼이나 유명하고 맛있는 음식이 있다는데 바로 무침회 납작만두이다. 무침회 납작만두가 맛있고 유명하다는데 솔직히 들어보지는 못 했다,,

이 메뉴를 알게 된 건 방송인 박지윤이 맛있게 먹었다는 후기를 보고 난 후 였다. 이 후기로 인해 나와 같이 알지 못 했던 이들에게도 많이 알려진 것 같다. 연예인의 후기는 강력하다는 것을 새삼 느낀게 해당 밀키트는 주문이 많이 밀려서 한달 정도는 기다려야 음식을 받아 볼 수 있다. 주문때 미리 오래 걸릴 것이라고 알려주었고 어떤 맛인지 궁금했기 때문에 한달여의 기다림이 예상됐지만 주문을 했다.

그리고 오랜 기다림 끝에 택배로 받은 대구 칠성 반고개 무침회 밀키트를 맛 보았다. 특이한 메뉴이기도 하고 어렵게 맛 본 반고개 무침회 후기를 사진과 함께 남겨본다.

반고개 무침회

칠성 반고개 무침회은 어떤 메뉴인가? 

대구 10味 중 한가지라고 하는 메뉴인 반고개 회무침은 데친 오징어와 논우렁, 미나리와 각종 야채를 매콤한 소스에 무쳐 납작만두에 싸먹는 메뉴이다. 

반고개 무침회 + 납작만두

이번에 소문을 듣기 전까지는 몰랐던 메뉴이다. 유명 연예인의 맛있다는 후기로 대박이 터진 후 반발짝 늦게 주문에 동참했다. 주문 했을 당시에도 이미 주문이 많이 밀려서 약 한달 후 배송 예정이라고 안내돼있었다. 그래도 특이한 메뉴가 궁금했고 맛도 궁금했기에 기다림을 각오하고 주문해 보았다.   

 

 

반고개 회무침 밀키트 기본세트 가격 & 구성/포장 내용

포털 검색창에 '칠성반고개 무침회'으로 검색해서 나오는 스마트스토어에서 주문을 했으며 종류는 혼술세트(기본세트) 1~2인용 12,900원 이며 가족세트 2~3인용은 20,900원 이다. 둘 중에서 기본/혼술세트를 12,900원에 주문했다.  

 

데친오징어 100g 

논고동 30g 

야채 150g 

납작만두 10장 

특제소스 150g 

쫄면 100g 

 

 

칠성 반고개 회무침 무쳐먹기

약 한달여의 기다림 끝에 반고개무침회 납작만두가 집에 납시었다. 기본세트로 1~2인분이 먹을 분량이고 하는데 반찬으로 먹을 요량이다. 

주문 감사 & 좋은 재료라는 내용의 편지가 들어있다. 그리고 먹는 방법과 맛있게 먹는 방법, 식품 특이사항에 대한 안내가 자세히 들어있다. 

 

재료가 생각보다 많다. 여러개로 포장이 되어있어서 조리가 어렵고 시간이 오래걸리지 않을까 싶었지만 그렇지 않다. 쫄면은 삶고 납작만두는 튀기듯 구우면 된다. 동시에 조리하면 10분이면 완성 할 수 있다. 

 

납작만두는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그냥 통째로 넣어서 굽는다. 그러면 익으면서 서로 잘 떨어진다. 

 

쫄면은 끓는 물에 3~4분 정도 삶은 후 찬물에 식혀주고, 나머지 논고동과 오징어 + 야채는 큰 그릇에 넣고 소스와 함께 무치면 끝. 

 

노릇 바삭하게 구워진 납작만두와 매콤하게 무친 야채와 오징어 & 논고동, 반고개 무침회 납작만두가 완성 되었다. 

 

 

반고개 무침회 납작만두 후기

먼저 요리를 하는 입장에서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서 상당히 좋았다. 무침회는 포장을 뜯어서 버무리면 되고 납작만두는 기름을 둘러 구우면 되는데 익히며 잘 떨어지고 납작해서 굽는 시간도 짧았다. 그리고 쫄면은 3분정도 삶으면 되므로 요리하는데 10분~15분이면 충분하다. 

두번째로 재료의 신선함이 좋았다. 야채와 오징어, 논고동 전부 신선함이 눈으로 보인다. 그리고 먹으면서도 식감으로 맛으로도 신선함이 느껴진다.

마지막으로 맛도 좋다. 특제 소스의 맛있는 매콤함이 쫄깃한 쫄면과 아삭한 야채, 탱글한 논고동, 오징어와 잘 어울렸다. 여기에 고소하고 기름진 납작만두로 감싸서 입에 넣으면 이만한 조합이 어딨나 싶다. 

특히 필자는 논고동 특유의 비릿함 마저도 좋아하기에 개인적인 특이 식성도 이 메뉴를 높이 평가하는데 일조했다. 

 

칭찬으로 점철되었지만 이 글은 내돈내산의 순수한 후기임을 다시 한번 언급하며 글을 마무리 한다. 

아, 한가지 단점으로는 기름진 만두에 무침회를 싸서 먹어야 하는데 이게 불편하다. 맛있는데 이정도 불편함은 감수 할 수 있는 수준이므으로 마지막에 살짝 언급해 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