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울주군 아이와 반려동물도 함께 캠핑 감성 느낄 수 있는 장소 [캠프와 바비큐를 동시에! 캠프닉 아일랜드]
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방문기

울산 울주군 아이와 반려동물도 함께 캠핑 감성 느낄 수 있는 장소 [캠프와 바비큐를 동시에! 캠프닉 아일랜드]

by 신기한나라엘리삼 2023. 10. 14.

 

산과 바다, 숲과 계곡, 자연속에서 노닐고 있자면 마음이 평화로워지고 힐링이 되는 기분이 든다. 그래서인지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고 이러한 대세에 맞춰 캠핑장, 카라반, 야외 바비큐장, 캠프닉 장소가 생겨나고 있다.

캠핑의 감성과 힐링은 좋지만 그 준비 과정과 장비를 마련하는데 비용이 만만치 않다. 그리고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캠핑장에 아이가 놀만한 즐길 꺼리가 부족해 밖에 나가서도 아이와 놀아주고 육아를 해야 하는 어려움도 있을 것이다.  

캠프닉 아일랜드는 이러한 고민과 어려움을 완벽하게 해결해줄 수 있는 신박한 장소이다. 부모가 좋아할만한 야외 바비큐와 맥주, 카페, 불멍은 물론이고 아이가 즐길 수 있는 모래놀이, 뽑기 오락실 등이 두루 갖춰진 곳이다.

 

울주군 캠프닉 아일랜드

주소: 울산 울주군 상북면 등억알프스로 373 캠프닉아일랜드 / 등억알프스리 399

전화: 0507-1390-6615 

캠프닉 아일랜드는 신불산 군립공원과 작천정 야영장사이, 등억온천단지 부근에 위치해 있다.

 

영업시간

월요일 ~ 금요일: 10:00 ~ 21:30

토요일, 일요일 10:00 ~ 22:00

 

메뉴 & 가격

런치 텍사스 바비큐 2~4 60,000~ 120,000

2인 한돈 캠핑세트: 80,000

3인 한돈 캠핑세트: 120,000

2인 우대갈비 캠핑세트: 100,000

3인 한돈 캠핑세트: 150,000

 

예약

전화예약 또는 네이버 예약

예약은 이용시간 1시간 전까지 가능하다. 

 

주차장

주차장 사진을 따로 찍지 못 했다. 바비큐 초벌구이장 뒤쪽으로 널찍하게 마련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주차를 할 수 있다. 

 

메뉴 & 가격 

메뉴와 가격은 위에 잠시 소개해보았지만 여기서는 좀 더 자세히 사진과 함께 보도록 하겠다. 

한돈(돼지고기)과 우대갈비(미국산) 세트 두 종류가 있다.  인원에 맞춰서 선택하면 되며 세트에는 고기, 해산물, 야채, 소시지, 식기류, 마시멜로, 물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외 음료는 별도 구매해 먹으면 되겠다. 

 

한돈 세트는 삼겹 & 목살로 구성되어 있고 1인 250g 기준이다. 

 

우대갈비는 미국산 갈비이며 1인 330g 기준이다. 

 

시설 & 즐길꺼리

캠프닉 장소는 널찍하고 다양한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다. 

총 21개 동의 텐트가 있고 음식을 살 수 있는 본관 건물과 카페 그리고 그 외 미니화원, 2개의 불멍 캠프장, 영화관, 오락실, 모래놀이장, 산책로가 있다. 화장실과 흡연구역도 주차장 쪽에 마련되어 있다. 

위 지도를 참고해서 보도록 하자. 

 

주차를 하고 캠프닉 아일랜드에 들어가면 이런 전경이 보인다. 불멍 캠프장을 중심으로 여타 시설들과 텐트들이 둘러싸고 있는 모양새이다. 

 

본관과 카페 건물이다.

 

두 건물 앞쪽에는 야외 테이블이 있어 바비큐 음식이나 캠프 세트를 이용하지 않아도 카페에서 음료나 맥주를 사서 마실 수 있다.   

 

본관 건물로 들어가 본다. 

 

본관에 들어서면 이용순서 안내 배너가 보인다. 

 

중앙에 있는 쇼케이스 안에는 바베큐해서 먹을 수 있는 식재료들이 있다. 고기와 야채, 버섯, 쌈장, 치즈, 마시멜로 등등 여러 식재료가 있다. 

 

음료와 맥주도 냉장고에 가득 차 있다. 

 

냉장 쇼케이스 반대쪽에는 이렇게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스낵종류가 있다. 

 

본관 건물에서 나와서 야외를 다시 둘러본다. 

 

그린동 텐트가 보인다. 텐트 내에는 테이블이 있어서 바베큐 세트를 주문하면 초벌을 해서 텐트 안으로 가져와 익혀가며 먹을 수 있다. 

 

텐트 앞에 마련된  불멍 장소이다. 

 

텐트 내부에는 테이블과 의자가 있다. 텐트 크기에 따라 4인 ~ 10인까지의 인원이 사용할 수 있게 준비되어있다. 

 

야외에는 비눗방울 기계가 계속해서 쉴 새 없이 비눗방울을 뿜어내고 있어 아이들이 잡으며 터트리며 즐거워한다. 

탈것들도 있어서 잠시 잠시 이것저것 돌아가며 놀 수 있다. 

 

한편에 마련된 하얀 모래놀이 장이다.  가까이 가지는 않고 한컷 찍어본다. 

모래놀이 장에는 미끄럼틀과 모래놀이를 할 수 있는 장난감이 마련되어 있다. 

 

오락실의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농구대와 뽑기가 있다. 

 

후기 및 장단점 

캠핑장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이 갖추어져 있어서 준비해갈 것이 없어 간편하다. 텐트부터 바비큐, 불멍 캠핑장, 야외테이블 등 그리고 여기에 더해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야외 모래놀이장과 오락실 영화관도 있어서 아이들도 자연 캠핑장에서 먹고 뛰놀며 즐길 수가 있어서 좋다. 

하지만 이곳에도 단점은 있다. 모든 준비가 된 곳이기 때문에 외부 음식 반입이 불가하다. 따라서 음식은 이곳에서 판매하는 것을 사 먹어야 하기에 편하기는 하지만 술을 많이 마시는 경우 돈이 술값이 많이 나올 수 있다. 그리고 숙박이 안되기 때문에 운전할 사람 누군가 한 명은 술을 마시지 말아야 한다. 

이러한 단점은 있지만 캠핑장 준비의 어려움과 번거로움 없이 아이와 함께 하루 캠핑장에서의 즐거움을 고스란히 즐길 수 있다는 훌륭한 점이 있기에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많이 찾을 것으로 생각된다. 

 

 

댓글